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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정보

토레스 시승기 출고대기기간 실주행 연비(가격,디자인,성능,8월기준)

by 좋은사람이길 2022. 8. 21.

쌍용차의 가성비 좋은 SUV 토레스 T7에 대하여 제원, 디자인, 실내, 실주행 연비, 시승기, 2022년 8월 기준 출고기간 등

쌍용 토레스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 궁금한 시승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토레스 튜닝

토레스 T7 모델 (4륜구동) 시승차 주행기능 각종 성능 체크

  • 가격 및 옵션
  • T7 모델 기본가격 3020만 원
    • 옵션 : 4륜 구동 200만 원, 무릎 에어백 20만 원, 딥 컨트롤 패키지 100만 원, 사이드 스텝 45만 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30만 원, 하이디럭스 패키지 170만 원
        • 시승차 토털 가격
시승한 차는 4륜 구동의 위의 옵션을 넣은 가격입니다.
기본 옵션은 2,740만 원입니다.
  • 외부 디자인

토레스 외부디자인 사진들
외부디자인

세련된 도심형 SUV 느낌과 오프로더의 강인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최근 나온 정통 SUV 중 가장 개성 있는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램프의 디자인을 Jeep 모델처럼 좌우 램프가 이어지게 한 게 특이합니다.
그릴과 범퍼 디자인도 특이하며, 후드(본넷) 디자인에도 신경을 쓴듯합니다.
전체적으로 토레스만의 개성이 뚜렷한 외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반적으로 각진 형태로 세련미를 높이려고 한 듯 보입니다.

 

 

  • 실내 디자인

토레스 실내내부디자인 사진
실내내부 디자인

대시보드가 매우 낮게 설계된 부분이라 다른 차와 달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느낌을 줍니다.
평평하게 만들어져 있어 시각적으로 더 넓어 보이며,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핸들 쪽은 조작성 및 기능성보다 디자인에 중심을 더 많이 준 것 같습니다.
핸들 쪽 버튼들이 약간 작게 제작되어 누를 때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중앙 디스플레이는 12.3인으로 최근 유행하는 스타일로 깔끔합니다.
그 밑으로는 에어컨 및 히터 등등 공조장치 컨트롤과 주행모드를 바꿀 수 있는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

 

토레스 공기청정기

센터 콘솔 위에 있는 빌트인 공기청정기는 옵션인데 크기가
그리크지 않아 큰 기대는 안 할 것 같습니다.

토레스 뒷좌석

뒷좌석은 넉넉한 휠베이스의 혜택을 얻어 공간이 매우 넓은 편입니다.

토레스 헤드룸

헤드룸(천장 높이) 또한 높은 편이라 키가 190cm 정도
탑승해도 천장에 머리가 닿을 일은 없을 듯합니다.

토레스 트렁크 사이즈

2 열시트를 접었을 때 매우 넓은 공간을 주어 차박 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 ADAS 기능
    1.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2. 전방 추돌 및 긴급 제동
    3. 안전 속도 제어
    4. 차선 유지 및 차선 이탈 경고
    5. 후면 측면 경고 및 충돌 보조
    6. 오토 하이빔

토레스 엔진 출력

  • 엔진 성능
    • 다운사이즈 엔진으로 배기량 대비 효율로 봤을 때는 나쁘지 않습니다.
    • 실주행 시에 변속기에 의한 한계가 있어 엔진이 크게 좋다고는 못할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예전에 나온 쌍용차들보다 많은 발전을 하였기에 타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 언덕에서는 토레스 차체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살짝 힘이 달릴 수도 있습니다.
    • 일상에서는 무난하지만 수치 대비 약간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 주행 연비
    • 고속도로 정속 주행 시 약 14km/L 정도 운행 가능합니다.
    • 속도를 약간 낮춰 국도를 주행 시에는 약 17~18km를 달릴 수 있었습니다.
  • 정숙성
    • 주정차시에는 소음이 높지 않으나 주행 시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 기어 변속 1단에서 2단으로 넘어갈 때 약간의 쇼크가 느껴집니다.
    • 페달에서 오는 진동이 약간은 발생되는데 미세한 소음이 발생합니다.

토레스 발진가속성능 표

  • 가속 성능
    • 1.5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토레스는 10.65초 만에 100km/h에 도달했습니다.
    • 코란도에 비해 살짝 못 미치는 약간 아쉬운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고속주행 시 (130~150km 이상)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다만 4계절용 타이어를 이용하였기에 여름철 타이어보다 불편함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 제동 성능
    • 다른 차에 비해 무게감이 있어 약간 밀리는 편입니다.
    • 쌍용차가 전체적으로 다른 회사 차들보다 제동력이 약간씩 떨어지는 점이 있습니다.
    • 브레이크 페달은 부드럽고 급제동 시에도 큰 부담 없이 작동되었습니다.
    • 급제동 시 핸들 떨림 등 예전 쌍용차와는 확연히 다르게 좋아졌습니다.
  • 승차감
    • 기본적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하여 매우 좋다고는 못하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 일상용으로는 좋은 승차감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 다른 동급 모델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도 나쁘지 않은 승차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레스의 경쟁력 및 출고기간

다른 브랜드 동급 모델들과 비교했을 시 이 정도의 차체를 지니고

 

이 정도 가격 (기본 옵션:2,740만 원 시승차:3,585만 원)은 토레스가 가성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적인 부분 또한 충분하며, 다른 구성 옵션들과 디자인만 놓고 봐도

 

이 정도의 SUV는 완벽한 주행보다 시각적인 부분과 기능성을 중요하게

 

보는 분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레스 출고 대기기간 은 2022년 8월 기준 대략 7~8개월 정도이며 현재 판매량 급증으로 인하여

대기기간이 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토레스 신차 인수 전후 체크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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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토레스 T7 4륜 구동 옵션의 차량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으며 외형이 개성적이라 다른 부분에서 부족한 것들을

토레스만의 개성과 실용성으로 전부 커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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