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의 가성비 좋은 SUV 토레스 T7에 대하여 제원, 디자인, 실내, 실주행 연비, 시승기, 2022년 8월 기준 출고기간 등
쌍용 토레스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 궁금한 시승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T7 모델 (4륜구동) 시승차 주행기능 각종 성능 체크
- 가격 및 옵션
- T7 모델 기본가격 3020만 원
- 옵션 : 4륜 구동 200만 원, 무릎 에어백 20만 원, 딥 컨트롤 패키지 100만 원, 사이드 스텝 45만 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30만 원, 하이디럭스 패키지 170만 원
- 시승차 토털 가격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30만 원, 하이디럭스 패키지 170만 원
- 옵션 : 4륜 구동 200만 원, 무릎 에어백 20만 원, 딥 컨트롤 패키지 100만 원, 사이드 스텝 45만 원
시승한 차는 4륜 구동의 위의 옵션을 넣은 가격입니다.
기본 옵션은 2,740만 원입니다.
- 외부 디자인
세련된 도심형 SUV 느낌과 오프로더의 강인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최근 나온 정통 SUV 중 가장 개성 있는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램프의 디자인을 Jeep 모델처럼 좌우 램프가 이어지게 한 게 특이합니다.
그릴과 범퍼 디자인도 특이하며, 후드(본넷) 디자인에도 신경을 쓴듯합니다.
전체적으로 토레스만의 개성이 뚜렷한 외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반적으로 각진 형태로 세련미를 높이려고 한 듯 보입니다.
- 실내 디자인
대시보드가 매우 낮게 설계된 부분이라 다른 차와 달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느낌을 줍니다.
평평하게 만들어져 있어 시각적으로 더 넓어 보이며,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핸들 쪽은 조작성 및 기능성보다 디자인에 중심을 더 많이 준 것 같습니다.
핸들 쪽 버튼들이 약간 작게 제작되어 누를 때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중앙 디스플레이는 12.3인으로 최근 유행하는 스타일로 깔끔합니다.
그 밑으로는 에어컨 및 히터 등등 공조장치 컨트롤과 주행모드를 바꿀 수 있는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
센터 콘솔 위에 있는 빌트인 공기청정기는 옵션인데 크기가
그리크지 않아 큰 기대는 안 할 것 같습니다.
뒷좌석은 넉넉한 휠베이스의 혜택을 얻어 공간이 매우 넓은 편입니다.
헤드룸(천장 높이) 또한 높은 편이라 키가 190cm 정도
탑승해도 천장에 머리가 닿을 일은 없을 듯합니다.
2 열시트를 접었을 때 매우 넓은 공간을 주어 차박 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 ADAS 기능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전방 추돌 및 긴급 제동
- 안전 속도 제어
- 차선 유지 및 차선 이탈 경고
- 후면 측면 경고 및 충돌 보조
- 오토 하이빔
- 엔진 성능
- 다운사이즈 엔진으로 배기량 대비 효율로 봤을 때는 나쁘지 않습니다.
- 실주행 시에 변속기에 의한 한계가 있어 엔진이 크게 좋다고는 못할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예전에 나온 쌍용차들보다 많은 발전을 하였기에 타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 언덕에서는 토레스 차체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살짝 힘이 달릴 수도 있습니다.
- 일상에서는 무난하지만 수치 대비 약간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 주행 연비
- 고속도로 정속 주행 시 약 14km/L 정도 운행 가능합니다.
- 속도를 약간 낮춰 국도를 주행 시에는 약 17~18km를 달릴 수 있었습니다.
- 정숙성
- 주정차시에는 소음이 높지 않으나 주행 시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 기어 변속 1단에서 2단으로 넘어갈 때 약간의 쇼크가 느껴집니다.
- 페달에서 오는 진동이 약간은 발생되는데 미세한 소음이 발생합니다.
- 가속 성능
- 1.5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토레스는 10.65초 만에 100km/h에 도달했습니다.
- 코란도에 비해 살짝 못 미치는 약간 아쉬운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고속주행 시 (130~150km 이상)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다만 4계절용 타이어를 이용하였기에 여름철 타이어보다 불편함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 제동 성능
- 다른 차에 비해 무게감이 있어 약간 밀리는 편입니다.
- 쌍용차가 전체적으로 다른 회사 차들보다 제동력이 약간씩 떨어지는 점이 있습니다.
- 브레이크 페달은 부드럽고 급제동 시에도 큰 부담 없이 작동되었습니다.
- 급제동 시 핸들 떨림 등 예전 쌍용차와는 확연히 다르게 좋아졌습니다.
- 승차감
- 기본적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하여 매우 좋다고는 못하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 일상용으로는 좋은 승차감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 다른 동급 모델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도 나쁘지 않은 승차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레스의 경쟁력 및 출고기간
다른 브랜드 동급 모델들과 비교했을 시 이 정도의 차체를 지니고
이 정도 가격 (기본 옵션:2,740만 원 시승차:3,585만 원)은 토레스가 가성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적인 부분 또한 충분하며, 다른 구성 옵션들과 디자인만 놓고 봐도
이 정도의 SUV는 완벽한 주행보다 시각적인 부분과 기능성을 중요하게
보는 분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레스 출고 대기기간 은 2022년 8월 기준 대략 7~8개월 정도이며 현재 판매량 급증으로 인하여
대기기간이 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토레스 T7 4륜 구동 옵션의 차량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으며 외형이 개성적이라 다른 부분에서 부족한 것들을
토레스만의 개성과 실용성으로 전부 커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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